채권, 외환, 상품

 

그룹의 수익 기여분
내부 관리 계정 상의 세전 및 이익분배전 기준

2013년 9월 30일 기준 반기: 15퍼센트
2013년 3월 31일 기준 연간: 24퍼센트
직원: 932명 (2013년 9월 30일 기준)
활동: 채권, 외환 및 상품 그룹 (Fixed Income, Currencies and Commodities Group)은 금리, 상품 또는 외환 관련 기관투자자 거래, 마케팅, 대출, 청산 또는 플랫폼 제공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거래, 리스크 관리, 세일즈, 구조화, 금융조달, 시장 분석 및 전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력 상주 지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싱가포르, 한국, 스위스, 아랍에미리트연합, 영국 및 미국

채권, 외환 및 상품 그룹 산하의 사업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 거래(Credit Trading)

신용 거래 사업부는 뉴욕에 거점을 둔 산하 팀을 통해 주로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이며, 시드니에도 진출해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기업 채무 증권, 신디케이트 은행 융자, 중간시장 대출, 자산담보부 증권, 상업 모기지 파이낸스, 자산 담보 및 모기지 담보 채권, 그리고 이들 상품과 관련된 파생상품 분야에서 기관투자자와의 고객 거래 촉진 및 유통 시장 조성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고수익∙부실 자산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의 산업별 전문영역으로는 건강의료, 소비자/유통, 에너지/공공재, 사행성/레저, 원자재/금속, 인프라스트럭처/교통, 부동산 및 미디어/통신 산업 등이 있습니다.

에너지 마켓(Energy Markets)

에너지 마켓 사업부는 런던, 제네바, 시드니, 멜버른, 휴스턴, 캘거리, 뉴욕,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및 도쿄에 사무소를 운영, 에너지 분야의 광범위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상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급하고 있는 에너지 상품으로는 천연 가스, 액화천연가스 (LNG), 천연 가스 액화(NGL), 전력, 원유, 석탄, 정제처리제품 액화 및 탄소 배출 등이 있습니다. 또한, 본 사업부는 천연 가스, 전력, LNG, 원유, NGL 및 석탄 등 모든 실물 에너지 상품에 대해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보관 및 수송 서비스와 상품 기반 파이낸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생산업체, 정제회사, 대규모 산업체, 항공사, 공공재기업, 해운기업, 도매기업 및 유통전문기업 등 시장 참여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쿼리 에너지는 북미 지역 가스 실물거래 분야에서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1.

채권 및 외환(Fixed Income and Currencies)

채권 및 외환 사업부는 시드니, 멜버른, 싱가포르, 도쿄, 홍콩, 런던 및 뉴욕에 인력을 배치, 전 세계의 다양한 기업 및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외환 및 채권 거래 및 헤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모든 주요 통화간 24시간 프라이스 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조화 솔루션 및 리스크관리 헤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소매 통화 및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권 시장의 경우, 영국 및 호주 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발행시장 증권화 부채를 조정 및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및 호주의 증권화 상품, 호주 정부, 준정부기관채권 및 인플레이션 연동 채권 시장에서 유통시장 유동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조화 솔루션 및 파생상품 기반 상품을 통해 금리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물(Futures)

선물 사업부는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전범위의 중개 및 청산 서비스를 제공,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 대한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채권, 외환 및 상품 그룹 내 다른 사업부를 대사으로 선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물 사업부는 (전자 방식 및 중개인을 통한) 거래 체결 및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을 적극 활용, 글로벌 마켓 액세스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본 사업부는 호주 시장에서 이러한 서비스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이며,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선물 사업부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런던, 뉴욕, 시카고, 몬트리올, 홍콩 및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맥쿼리는 ASX, HKEX, CME 그룹, ICE, MX, LIFFE, NOS 및 ERX 등에 다양한 종류의 회원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속 및 농산물 판매 및 트레이딩(Metals & Agriculture Sales and Trading)

금속 및 농산물 판매 및 거래 사업부는 런던, 제네바, 뉴욕, 디모인, 상파울루, 리베이라오 프레토, 싱가포르, 홍콩, 도쿄 및 시드니에 상주 직원을 배치, 기업 및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트레이딩, 리스크 관리 및 엄선된 실물 공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금속, 벌크금속 및 귀금속 분야의 경우, 24시간 거래 및 가격조성 서비스를 통해 금속 관련 리스크 관리 트레이딩 및 헤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급 농산물로는 설탕, 커피, 코코아, 곡물 및 지방 종자, 면화, 비료, 육류 및 가축, 유제품, 펄프 및 제지, 팜유, 고무 및 에탄올 등이 있습니다. 벌크화물 (dry freight) 서비스로는 주요 선박 크기에 맞춰 선주, 용선주 및 운송인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리스크관리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또한 전 세계 기관 투자자에게 상품 기반 지수 상품을 제공하는 공상품투자자상품(Commodity Investor Products)nd사업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맥쿼리는 런던금속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의 중개 청산 준회원이며 런던 청산소(London Clearing House)의 청산 회원입니다.

금속 및 에너지 캐피탈(Metals and Energy Capital)

금속 및 에너지 캐피탈 사업부는 시드니, 퍼스, 싱가포르, 런던, 휴스턴, 뉴욕, 캘거리, 토론토 및 밴쿠버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금속, 산업용 광물, 벌크 상품 및 석유•가스 부문 생산기업을 대상으로 채무 파이낸싱, 자본조달 및 가격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금속 분야의 시장 조성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금속 및 에너지 캐피탈 사업부에서는 미화 500만~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기회를 중심으로, 기업 및 프로젝트 수준에 적합한 광범위한 종류의 지분 및 부채 조달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지질학자, 유화 및 광업 분야 엔지니어 등 산업별 전문가들을 내부 인력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맥쿼리는 런던귀금속시장협회 (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의 정회원입니다.

센트럴(Central)

센트럴은 특정 사업부의 업무가 아닌 초기 단계 또는 여러 사업부에 걸쳐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 계획의 촉진 및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채권, 외환 및 상품 (FICC)의 전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구조화 상품 금융 (Structured Commodity Finance, SCF)은 농업, 에너지, 금속 분야에 걸쳐 상장지수상품 (ETC) 담보부 회전운전 자본 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뉴욕과 런던 주재 인력들을 통해 환매조건부식 실물거래는 물론, 채권, 외환 및 상품(FICC) 그룹 내 다른 사업부와의 연계를 통해 메자닌 부채, 구조화 대출 또는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교차 상품 판매(Cross-Product Sales)팀은 브라질, 남미, 동유럽 및 독립국가연합, 중동, 북아프리카 및 한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팀은 특정 국가/지역에 특화되어 있으며, 특정 지역에서의 모든 채권 및 외환사업부의 상품 라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구조화 글로벌 마켓(Structured Global Market)은 국가간 활동, 로컬 시장 조성, 환매조건부 파이낸싱 및 거래 솔루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및 호주 지역 내 프라이빗 및 구조화 금융 사업
  • 신규 관할권 및 지점 업무 개시
  • 합작투자계약

1 Platts (2013년 2사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