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 외환, 상품

 

순이익에 대한 기여
(비 배분 기업비용, 이익배분 및 소득세 차감 전 관리회계이익)

2014년 3월 31일 기준 연간: 22 퍼센트
2013년 3월 31일 기준 연간: 24퍼센트
직원: 944명 (2014년 3월 31일 기준)
활동: 채권, 외환 및 상품 그룹 (Fixed Income, Currencies and Commodities Group)은 금리, 상품 또는 외환 관련 기관투자자 거래, 마케팅, 대출, 청산 또는 플랫폼 제공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거래, 리스크 관리, 세일즈, 구조화, 금융조달, 시장 분석 및 전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력 상주 지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싱가포르, 한국, 스위스, 아랍에미리트연합, 영국 및 미국

채권, 외환 및 상품 그룹 산하의 사업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 거래(Credit Trading)

신용 거래 사업부는 뉴욕에 거점을 둔 산하 팀을 통해 주로 미국 내에서 활동 중이며, 시드니에도 진출해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기업 채무 증권, 신디케이트 은행 융자, 중간시장 대출, 자산담보부 증권, 상업 모기지 파이낸스, 자산 담보 및 모기지 담보 채권, 그리고 이들 상품과 관련된 파생상품 분야에서 기관투자자와의 고객 거래 촉진 및 유통 시장 조성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고수익∙부실 자산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의 산업별 전문영역으로는 건강의료, 소비자/유통, 에너지/공공재, 사행성/레저, 원자재/금속, 인프라스트럭처/교통, 부동산 및 미디어/통신 산업 등이 있습니다.

에너지 마켓(Energy Markets)

에너지 마켓 사업부는 휴스턴, 캘거리, 뉴욕, 런던,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도쿄, 시드니 및 멜버른에 사무소를 운영, 에너지 분야의 광범위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상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급하고 있는 에너지 상품으로는 천연 가스, 액화천연가스 (LNG), 천연 가스 액화(NGL), 전력, 원유, 석탄, 정제처리제품 및 탄소 배출 등이 있습니다. 또한, 본 사업부는 천연 가스, 전력, LNG, 원유, NGL 및 석탄 등 모든 실물 에너지 상품에 대해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보관 및 수송 서비스와 상품 기반 파이낸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생산업체, 정제회사, 대규모 산업체, 항공사, 공공재기업, 해운기업, 도매기업 및 유통전문기업 등 시장 참여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쿼리 에너지는 북미 지역 가스 실물거래 분야에서 일관되게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비 생산업체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입니다1.

채권 및 외환(Fixed Income and Currencies)

채권 및 외환 사업부는 시드니, 멜버른, 싱가포르, 도쿄, 홍콩, 런던 및 뉴욕에 인력을 배치, 전 세계의 다양한 기업 및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외환 및 채권 거래 및 헤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모든 주요 통화간 24시간 프라이스 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조화 솔루션 및 리스크관리 헤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소매 통화 및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권 시장의 경우, 영국 및 호주 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발행시장 증권화 부채를 조정 및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및 호주의 증권화 상품, 호주 정부, 준정부기관채권 및 인플레이션 연동 채권 시장에서 유통시장 유동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조화 솔루션 및 파생상품 기반 상품을 통해 금리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물(Futures)

선물 사업부는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전범위의 중개 및 청산 서비스를 제공,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 대한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채권, 외환 및 상품 그룹 내 다른 사업부 및 맥쿼리그룹 내 다른 사업부를 대상으로 선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물 사업부는 (전자 방식 및 중개인을 통한) 거래 체결 및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을 적극 활용, 글로벌 마켓 액세스 주문 관리, 통합청산 및 향상된 고객 특화 보고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본 사업부는 호주 시장에서 이러한 서비스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이며,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선물 사업부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런던, 뉴욕, 시카고, 몬트리올, 홍콩 및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맥쿼리는 ASX, HKEX, CME 그룹, ICE, MX, LIFFE, NOS 및 ERX 등에 다양한 종류의 회원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속 및 농산물 판매 및 트레이딩(Metals & Agriculture Sales and Trading)

금속 및 농산물 판매 및 거래 사업부는 런던, 제네바, 뉴욕, 디모인, 상파울루, 리베이라오 프레토, 싱가포르, 홍콩, 도쿄 및 시드니에 상주 직원을 배치, 기업 및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트레이딩, 리스크 관리 및 엄선된 실물 공급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금속, 벌크금속 및 귀금속 분야의 경우, 24시간 거래 및 가격조성 서비스를 통해 금속 관련 리스크 관리 트레이딩 및 헤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급 농산물로는 설탕, 커피, 코코아, 곡물 및 지방 종자, 면화, 비료, 육류 및 가축, 유제품, 펄프 및 제지, 팜유, 고무 및 에탄올 등이 있습니다. 벌크화물 (dry freight) 서비스로는 주요 선박 크기에 맞춰 선주, 용선주 및 운송인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리스크관리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또한 전 세계 기관 투자자에게 상품 기반 지수 상품을 제공하는 공상품투자자상품(Commodity Investor Products)nd사업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맥쿼리는 런던금속거래소(London Metal Exchange)의 중개 청산 준회원이며 런던 청산소(London Clearing House)의 청산 회원입니다.

금속 및 에너지 캐피탈(Metals and Energy Capital)

금속 및 에너지 캐피탈 사업부는 시드니, 퍼스, 싱가포르, 런던, 휴스턴, 뉴욕, 캘거리, 토론토 및 밴쿠버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금속, 산업용 광물, 벌크 상품 및 석유•가스 부문 생산기업을 대상으로 채무 파이낸싱, 자본조달 및 가격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금속 분야의 시장 조성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금속 및 에너지 캐피탈 사업부에서는 미화 500만~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기회를 중심으로, 기업 및 프로젝트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종류의 지분 및 부채 조달 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부는 지질학자, 유화 및 광업 분야 엔지니어 등 산업별 전문가들을 내부 인력을 두고 있습니다. 맥쿼리는 런던귀금속시장협회 (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의 정회원입니다.

센트럴(Central)

센트럴은 특정 사업부의 업무가 아닌 초기 단계 또는 여러 사업부에 걸쳐 진행되는 다양한 사업 계획의 촉진 및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채권, 외환 및 상품 (FICC)의 전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구조화 상품 금융 (Structured Commodity Finance, SCF)은 농업, 에너지, 금속 분야에 걸쳐 상장지수상품 (ETC) 담보부 회전운전 자본 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뉴욕과 런던 주재 인력들을 통해 환매조건부식 실물거래 및 다른 FICC 부서들과의 연계를 통해 메자닌 부채, 구조화 대출 또는 거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교차 상품 판매(Cross-Product Sales)팀은 브라질, 남미, 동유럽 및 독립국가연합, 중동, 북아프리카 및 한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팀은 특정 국가/지역에 특화되어 있으며, 특정 지역에서의 모든 채권, 외환 및 상품그룹 사업부의  상품 라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구조화 글로벌 마켓(Structured Global Market)은 국가간 활동, 로컬 시장 조성, 거래 솔루션 및 글로벌 담보금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시아 및 호주 지역 내 프라이빗 및 구조화 금융 사업
  • 신규 관할권 및 지점 업무 개시
  • 합작투자계약

1 Platts (2013년 4사분기)